안녕하세요 건강용품전문브랜드 키핑헬시입니다. 바나나는 저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열대과일 중 하나죠, 가까운 마트나 요즘 편의점에 가도 있는 과일입니다. 요즘 바나나 다이어트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른 이 바나나로 다이어트가 과연 가능한 것일까요 ? 그리고 이 바나나 1개의 정확한 칼로리는 몇일까요 ?
팔방미인 바나나
팔방미인이라 불리는 이 바나나는 아주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죠.
우선, 잘 익은 바나나는 탄닌에서 펙틴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펙틴은 장건강에 도움이 되죠. 또 기분을 들뜨게 해주는 부포테닌 성분이 있으며 칼륨과 펙틴이 풍부해서 장내 독소 물질과 중금속 배출 및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죠. 장 건강에는 바나납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건강에도 좋고 세포의 손상을 줄여주고 조직을회복시켜주는 항산화물질 덕분에 노화에도 효과가 있죠.
덜익은 바나나가 좋다 ?
덜 익은 푸른 바나나가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탄닌에서 펙틴으로 변하기 전이라 변비가 발생할 수도 있다합니다. 바나나는 총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바나나는 노란색으로 잘익은 바나나구요, 푹 익어서 갈색으로 변한 바나나는 항암효과, 항산화성분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덜익은 바나나가 좋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걸까요 ? 덜익은 바나나는 살이 빠지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칼로리, 높지않나 ?
사실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나나는 대부분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있죠, 먼저 칼로리부터 살펴보면 크기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개를 100g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럼 100g 당 약 100kcal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서 다소 높은 칼로리 인데요, 왜 바나나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는 걸까요 ?
그건 바로 포만감 때문입니다. 1개당 탄수화물이 약 22~23g 함유가 되있습니다. 이는 매우 높은 수치이긴 하나 지방이 거의 없고 풍부한 당질과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에 제격이죠. 그래서 저는 바나나를 연속으로 2~3개 먹어본 기억이 잘 없습니다. 또 바나나에 함유된 내추럴 당분은 빠르게 에너지원으로 합성되기에 헬스를 하시는 헬창분들도 정말 많이 드시는 과일 중 하나죠.
바나나 다이어트, 이건 주의하자
다시 말씀드리지만 바나나는 100g에 약 100kcal 입니다. 이는 토마토보다 3배이상 많은 열량이죠. 탄수화물은 100g당 24.1g 으로 파인애플보다 4배가 높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오직 '포만감' 덕분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죠. 평범한 일반인의 경우 1~2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긴 하나, 혹시 식신원정대(?)분이시라면 바나나를 5개 이상 드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시더군요. 그렇게 되면 오히려 바나나때문에 살이 찔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합시다,,
또 오직 바나나만 먹는 분들은 그러시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오히려 영향불균형으로 빈혈과 생리 불순, 탈모 등의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시더라도 충분히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하시는 것이 옳은 다이어트 방법이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