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벌나무' 라는 나무를 들어보셨나요 ? 단풍나무과에 속하며 해발고도 600m 이상 고지대의 골짜기나 계곡에서 서식하는 낙엽활엽교목이죠, 이 벌나무는 단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버릴것이 없는 나무인데 잎과 가지, 줄기와 뿌리 등도 약재로 잘 쓰이고 있죠, 그래서 이를 찾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벌나무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길래 점점 찾는 사람들이 늘어갈까요 ?
벌나무, 간 건강 개선
벌나무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바로 간 건강을 개선해준다는 점이죠, 한방에서 간건강을 위한 약재로도 많이 이용될 만큼 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는 간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간 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 간염이나 간경화, 간암 등의 여러 간질환 또한 예방해주고 개선해주는 작용을 해주죠.
항알레르기 효능
알레르기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특히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벌나무는 콜리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식물입니다. 또 혈압을 낮춰주기도 하죠, 항알레르기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각종 알레르기 증상 또한 개선됩니다.
혈관질환 개선
벌나무는 고혈압, 뇌졸중,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은 더욱 숙면에 잘 드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구요.
술 자주 드시는 분들은 보세요.
해장국 저리가라할 정도로 숙취해소에 좋은 벌나무는 다량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코올의 빠른 분해를 돕기 때문에 과음 후 발생하는 숙취를 빠르게 해소시키고 피로 또한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상쾌* 보다 벌나무즙이나 엑기스를 드시는 편이 더 좋다고 할 정도니까요.
위장을 강화시켜준다.
현대사회에 불규칙한 식생활을 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위장이 안좋으신 분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죠, 만약 여러분들중 스트로스로 인해 잦은 설사로 고생하시거나, 위염과 역류성식도염 등 위관련질환을 앓고 계신다면 벌나무즙이나 엑기스, 벌나무를 다린 차를 한번 드셔보세요. 벌나무는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위장 강화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벌나무 부작용도 존재한다.
사실 벌나무에는 특별한 부작용이 밝혀진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다섭취시 가려움증과 복통 설사등의 일반적인 부작용 증세가 일어날 수 있죠. 뭐 사실 이런 부작용은 어떤 음식이든 많이 먹으면 좋지 않으니까요, 천천히 자신의 양을 찾아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