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쩍 근골격 질환이 많습니다. 그 때문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죠, 근골격은 대부분 병원을 가야합니다. 초기에는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 많은 치료방법이 있죠. 그 중에서도 체외충격파라는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이 치료방법은 무엇이고 정말 효과는 있는것일까요 ?
체외충격파치료 란?
체외충격파 치료는 높은 압력을 가진 집중된 음파를 이용해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이 충격파 에너지가 연부 조직을 통해 전달되면서 흡수와 반사가 일어나는데 이 원리를 이용해서 각종 치료를 하는 것이지요. 체외충격파치료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조직에 침착되어있는 칼슘을 분해, 자극에 의한 진통효과와 함께 혈관이 새로 형성되는 것을 촉진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치료, 정말 효과있나요 ?
사실 체외충격파 치료로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1~2주 간격으로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방법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체외 충격파 치료로 증상이 개선된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른 치료방법보다는 이점이 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도 존재합니다. 이 체외충격파 치료를 할때 염증이 심하면 심할수록 더욱 큰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체외충격파 치료를 하실때 너무 통증이 심하다면 출력을 줄여달라고 말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에너지를 많이 가할수록 치료효과가 좋은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환자가 통증을 참을 수 있는 정도까지의 에너지로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므로 통증을 견디기 힘들어하는 분께는 다소 어려운 치료방법일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또 어떤 용도?
체외충격파는 뼈관절염의 치료방법으로도 많이 적용되지만 요로결석에도 적용되는 치료방법입니다. 요로결석은 신장과 요도 등에 결석이 생기면서 소변의 흐름을 막게되는 질환입니다. 이때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죠. 체외충격파로 발생시킨 에너지의 충격으로 결석이 있는 부분에 집중시켜 결석을 분쇄시키고 소변으로 나오게끔 하는 치료방법으로도 쓰입니다.
체외충격파 치료, 비용 만만치 않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하게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35만원까지 하는데요, 이는 실비청구가 가능하니 청구를 위하신 분들은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