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토피 로션, 이렇게 고르자

건강 관련 꿀팁

by jjn__sik 2020. 12. 22. 14:08

본문

"가려워 죽겠다...아토피"

 

안녕하세요, 건강용품전문브랜드 키핑헬시입니다.

아마 이글은 아토피로 고통을 많이 받으시는 분들이 찾아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밤마다 팔을 긁다가 피가나고 샤워를 할때 따가워서 샤워하는 것 조차 두려운 분들이 많겠죠. 그때마다 아토피 전용 로션을 알아보는데 죄다 광고글 밖에 없고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 정말 많으실겁니다. 저는 오늘 아토피 로션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그저 여러분께 고르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것입니다.

 

 

아토피를 먼저 알아야한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먼저 로션을 고르시기전에 아토피라는 피부염에 대해서 해박하게 알고 있으셔야합니다. 의외로 자신이 아토피임에도 불구하고 아토피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떤 질병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장담하건데, 아토피에 대해 모르시면 로션을 고르실 수 없습니다. 먼저 아토피는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피부 습진 질환입니다. 두드러기와 함께 올라오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이죠. 아토피의 원인으로는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으로 나눌수 있는데 아토피 환자의 70% 정도는 가족력이 있습니다. 또한 도시화, 산업화, 인스턴트 식품의 증가, 공해에 의한 알레르기 물질의 증가 등도 원인으로 꼽을 수 있죠.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아토피성 피부염의 치료는 본래 증상의 발현과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원인과 유발인자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되야합니다. 그 다음은 적절한 목욕과 보습제를 사용해야하죠. 그래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를 튼튼하고 청결한 상태로 유지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저희가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바로 저기 '보습제' 입니다. 모두가 촉촉하다고 주장하는 보습제, 어떻게 골라야할까요?

 

 

 

연령대마다 다르다

 

우선 아기, 성인의 피부타입과 써야하는 로션의 성분은 달라집니다. 일단 아토피 피부는 악건성피부를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매우 건조하다는 얘기겠죠. 특히 유아들의 경우 건조한 피부가 심하기 때문에 꼭 유아용 아토피 로션을 선택하셔야합니다. 또한 유아들의 경우 EWG 그린 등급으로 순한 등급의 로션을 써야합니다. 자칫 잘못 썻다간 알레르기 반응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화해' 어플을 까셔서 사용하고자 하는 화장품을 검색해보면 20가지 주의성분과 함께 성분표가 모두 나옵니다. 거기서 EWG 그린 등급에 해당하는 지 꼭 확인을 해보고 쓰기 바랍니다. 이는 당연히 성인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로션

 

악건성 피부염인 아토피성 피부염은 단연 보습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습력이 좋아야 가려움증도 덜하고 두드러기 증상도 완화가 되죠. 그렇기 때문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로션을 추천드리는 겁니다. 보통 모든 업체 측에서 자신의 로션이 촉촉하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 보습력이 몇시간 못가는 제품도 있으며 진피층 깊숙히 보습력을 전달해주기에는 역부족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보습력이 좋은 로션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히알루론산의 함유량을 잘 보고 사시길 바랍니다.

 

 

진정효과

 

아토피성 피부염의 피부는 매우 예민하고 민감한 상태입니다. 더군다나 긁었다면 더욱 예민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각종 진정효과가 필요합니다. 모두가 아시는 병풀추출물이나 녹차추출물 등의 진정효과가 있는 로션이라면 더욱 좋겠지요. 대신 이러한 진정효과 추출물이 들어있을 때 다른 성분에는 알레르기 유발성분이나 주의성분이 없는지도 꼼꼼히 살펴보시고 사야합니다.

방부제, 유해성분 금지

 

많은 화장품에서는 유효기간을 늘리기위해 방부제를 넣습니다. 유해성분도 마찬가지지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 방부제가 잘 안보입니다. 왜냐하면 강점만을 부각하는 마케팅을 하기 때문이죠. 업체입장에서 자신의 약점을 깔 이유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제가 말씀드렸던 화해를 이용해서 방부제성분이 있는지 유해성분이 포함되어있는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고 사셔야합니다.

 

 

한번만 바르지마세요.

 

제 아무리 보습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 EWG 올 그린등급의 로션이라도 한번만 발라서는 지속력이 높은 보습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때문에 2~3번은 덧바르고 흡수를 시켜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