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핵심'만 정리.

건강 관련 꿀팁

by jjn__sik 2020. 12. 13. 13:16

본문

"미간에 주름이 왜 이렇게 많이 생겼지?"

 

안녕하세요, 건강용품전문브랜드 키핑헬시입니다.

외모지상주의가 심해지는 요즘, 주름이 늘어갈 수록 스트레스는 더더욱 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그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평소에 미간을 찌뿌리는 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특히 미간주름이 심하죠. 이 미간주름은 저에게 큰 콤플렉스이자 늙어보이게 하는 이유, 항상 찡그리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았어요. 오늘은 제가 이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려 합니다.

 

 

미간 주름, 왜 생기나 ?

 

먼저 미간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대체로 미간을 찌뿌리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미간을 찌뿌리게되면 근육이 수축되고 이완하는 과정에 계속 반복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표피층은 주름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혹시 "어? 나는 인상 찡그리는 습관 없는데?" 라고 하실 수도 있으나, 책을 볼때나 컴퓨터를 할때. 나도 모르게 집중하게 되면 인상을 쓰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자신이 인상을 찡그리는 버릇이 있는것조차 인지하지 못한다는 얘기죠. 그렇다면, 이 미간주름 어떻게 없애야 될까요 ?

 

마사지 방법.

 

미간 주름을 없애는 방법에는 마사지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사지는 수축과 이완을 반복했던 근육을 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미 자리잡은 미간주름을 없애기 쉽진 않지만, 꾸준히만 해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하는 마사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검지 손가락을 눈썹에 대고 밖을 향해서 밀면서 펴주세요. 이 느낌은 마치, 미간쪽 피부를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어야합니다. 10~15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또 다른 마사지는 손바닥을 관자놀이에 대주시고, 숨을 들이쉬었다가 내쉬는 상태에 손바닥을 뒤로 밀어주세요. 얼굴 전체가 땡긴다는 느낌이 드신다면, 그게 맞습니다.

 

이번에는 엄지손가락을 이용한 마사지 방법입니다. 엄지손가락 두개를 미간에 올려놓은 상태로 번갈아가면서 위로 쓸어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때도 미간 피부가 당긴다는 느낌이 드셔야합니다.

 

무표정 ?

 

미간 주름에 가장 좋은 것은 아무래도 무표정이겠죠. 인상을 찡그리는 것이 미간주름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니까요, 하지만 저희는 무표정으로 평생 살 수는 없습니다. 그러다가 사회 부적응자가 되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무표정 > 웃는표정 > 찡그리는 표정 순으로 미간 주름이 안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표정을 계속하면 이상한 사람이 될 수 있으니, 저희는 웃는걸로 합시다.

 

 

미간 주름 패치

 

미간 주름 패치라고 들어보셨나요 ? 음, 코팩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주름을 없애주는 패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송에서 함소원님이 소개한 이유 더욱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냥 패치를 미간사이에 붙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콜라겐 패치도 나와있습니다. 콜라겐 패치는 피부에 즉각적인 콜라겐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탄력이 높아집니다. 탄력이 높아지면 ? 주름 개선도 당연히 됩니다.

 

시술

 

가장 추천 드리고 싶지 않은 방법이긴 합니다만,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임에도 틀림없죠. 만약에 '나는 정말 미간주름 때문에 못살겠어' 하시는 분들은 스트레스를 계속 받는 것보다는 그냥 시술을 받으시는게 낫습니다. 스트레스 > 시술. 스트레스는 만병에 근원이니까요. 시술 방법에는 주름필러도 있고 보톡스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항상 보습력을 유지하라

 

피부에 보습이 안되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더 잘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항상 수분크림이나 기초화장품으로 보습력을 유지해야합니다. 이때는 자신이 건성피부인지, 지성피부인지, 인지를 하시고 화장품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비싼 화장품이라 한들 자신이 건성인데 지성피부를 사면 보습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없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꼭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쓰셔야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