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로 인해 직장을 잃으신 분들, 자영업이 잘 안되시는 분들, 모두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그때문에 이번 년도 스트레스 지수는 최상을 찍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탈모증상이 생기기도 하고 위관련질환, 장관련 질환이 생기기도 하죠. 혹시 여러분 '비오틴' 이라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네, 이 글을 보시면 어디서 비오틴에 관한 얘기는 20분 정도 하실 수 있을겁니다.
Q. 비오틴이 뭐예요?
N. 네, 비오틴은 비타민B7,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체내의 대사 과정에 관여하면서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의 신진대사 일련의 과정에 관여하죠. 주로 비타민B7과 비타민H를 뜻하는 것이 바로 비오틴입니다. 예전에 비타민C를 과다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비오틴은 다른 비타민과는 다르게 아무리 많이 섭취를 해도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이 비오틴은 저희의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죠.
Q. 비오틴 섭취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N. 네, 비오틴 섭취가 부족하시게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먼저 두피에 좋지 않으며 '탈모'현상과 모발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희 한국인은 갈수록 탈모 지수가 높아지고 있는데 정작 한국인의 89.5% 이상이 비오틴 결핍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비오틴은 필수적으로 섭취를 해주셔야 하는거죠.
당뇨와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
비오틴을 섭취하시게 되면 인슐린 조절도 가능합니다. 궁극적으로는 혈당 수치를 내리며 콜리스테롤 수치도 개선시키죠. 각종 성인병과 당뇨, 고혈압을 예방 및 개선 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 먹으면 손톱과 발톱, 모발에도 도움
이 비오틴에는 켈라틴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모발과 손톱 재생세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오틴을 섭취하게 되면 두피 세포 재생을 활성화시키며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의 대사에 참여하는 필수 영양소 와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죠. 저희 한국인의 89.5% 이상이 비오틴 결핍이라는 것은 10명중에 9명은 결핍이라는 겁니다. 물론 여러분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임산부는 꼭
의사들이 임산부들에게 지속적으로 '비오틴'을 섭취하라고 합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국제식품과학 학술지에 연구에 따르면 임산부가 비오틴 결핍을 앓게 되면 태아에 선천적인 기형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오틴을 임산부가 섭취하게 되면 태아의 발달 촉진과 함께 합병증을 줄일 수 있으니, 임산부들은 더더욱 비오틴 섭취에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피부 염증 개선
요즘 지루성 피부염과 두피염 등을 앓고 계신 분들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피부염증의 원인이 '비오틴 결핍' 일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세포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근력회복과 세포손상회복 뿐만아니라 관절염과 같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 또한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