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냄새 종류, 뭐가 있을까

건강 관련 꿀팁

by jjn__sik 2020. 12. 17. 21:09

본문

"입냄새가 심한거같네.."

 

안녕하세요, 건강용품전문브랜드 키핑헬시입니다.

여러분 중에 유독 입냄새가 심하신 분들, 혹시 계시나요? 입냄새가 심한분들은 사회생활에서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자신이 입냄새가 나지않을까, 가까이서 말하는 것 조차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입냄새가 나는 종류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거기서 자신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다면 입냄새가 나는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Q. 자신이 입냄새가 나는지 어떻게 아나요?

 

N. 네, 자신이 입냄새가 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입냄새나는 사람에게 입술을 굳게 다물고 코로 힘껏 바람을 내불어보세요. 이때 입을 다물었는데도 냄새가 나게되면 질환에 의해 입냄새가 날 확률이 큽니다. 또 코를 막고 입술을 다문다음, 숨을 멈췄다가 가볍게 입으로 뱉었을 때 냄새가 난다면 위장계통에 의해 생기는 냄새일 수 있죠.

 

Q. 냄새에 따라 질환이 다르다던데 사실인가요?

 

N. 네, 맞습니다. 입냄새가 나시는 분들의 특징이 있다면 모두 다른냄새가 난다는겁니다. 100% 확실하진 않지만, 그 냄새가 어떤 냄새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질환을 대략 유추할 수 있습니다. 냄새의 종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계란이 썩은 것 같은 냄새

 

이 계란 썩은 냄새가 입에서 나시는 분들은 위장이나, 위염, 역류성식도염 등 위질환을 앓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계란 썩는 냄새는 황하합물의 냄새 중 하나이며 위에 염증이 있을 때 주로 나는 냄새죠. 이런 분들은 간혹 위산이 식도를 역류하면서 쓰리고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체내에 음식물이 발효되면서 생긴 물질이 숨을 쉴때, 말할때 나오게되면서 냄새가 나게 되는것이죠.

하수구 냄새가 난다.

 

네, 간혹 계란 썩은 냄새보다 하수구 냄새가 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편도선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편도선의 구멍 사이에 음식물 또는 세균이 끼어서 증식하게 되면 편도결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 편도결석은 썩은 하수구 냄새처럼 고약한 냄새를 풍기기 때문에 하수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음식물 냄새가 난다.

 

만약에 입냄새가 음식물 냄새라면, 소화기관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소화기관자체에 문제가 생긴 분들이 많죠. 평소에 제대로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더부룩한 증상과 함께 음식물 쓰레기 냄새가 난다면 역류성식도염일 확률이 매우 큽니다. 이 역류성 식도염을 장기간 방치하게되면 만성이나 식도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시는 분들은 다소 적으신데요, 이는 코를 톡 쏘는듯한 암모니아 냄새가 입에서 나게 됩니다. 이때 의심해볼 수 있는것은 간의 기능이 떨어졌거나 요독증일 확률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심해지면 말을 하는 것조차 스트레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Q. 저는 저기에 해당사항이 없는걸요?

 

N. 네, 저기에 해당사항이 없으시다면 또 다른 이유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가글액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시나요? 가글을 자주하게 되면 오히려 가글안에 포함되어 있는 알콜 성분때문에 입안이 마르게 되면서 더욱 심한 구취냄새를 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자주 가글을 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위축성 위염 치료방법은?

티눈 생기는 이유, 이것 때문

폴리페놀의 효능 BEST 5

입냄새, 조기에 잡자.

 

입냄새가 난다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입냄새 스프레이나 가글을 수시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입냄새가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체기관에 문제가 있어서 오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물론 이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도 예외는 아닙니다. 입냄새를 방치했다가 더 큰 질환을 불러올 수 있음을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 관련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굴이 붓는 이유, 이것 때문  (0) 2020.12.17
vdt 증후군 예방법 4가지  (0) 2020.12.17
담도암이란 ?  (2) 2020.12.17
활성산소란, 대체 뭔데?  (0) 2020.12.16
티눈 생기는 이유, 이것 때문  (0) 2020.12.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