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방 통증, 원인 설마?

건강 관련 꿀팁

by jjn__sik 2020. 12. 12. 11:12

본문

"젖꼭지에 통증이..?"

 

안녕하세요, 수명을 늘려주는 사소한 팁. 키핑헬시입니다.

여러분, 혹시 젖꼭지에 통증이 느껴지시거나 유방에 통증을 느끼시나요 ? 평소 통증을 잘 느끼지 않는 부위라 만약 통증이 느껴진다면 더욱 불안합니다. 어떤분들은 극단적으로 유방암 초기증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유방, 젖꼭지 통증 도대체 왜 생기는걸까요 ?

 

 

멍울 때문일지도.

 

실제로 유방암을 의심되서 병원을 오신 분들의 경우 통증을 느꼈던 대표적인 원인이 바로 멍울 때문이였습니다. 또한 유방암 환자들이 통증을 느꼈다는 사람들은 극 소수에 불과했죠. 유방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은 대체로 남성분보다는 여성분의 비율이 더 많습니다. 여성 환자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전체 환자의 2/3을 차지할 정도입니다. 이는 신체 내 여성 호르몬 변화에 따른 과민반응으로도 보여집니다.

 

호르몬, 생활 습관이 중요

 

만약 여러분께서 커피를 매일 몇잔씩 마신다면 유방통증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와 지방섭취는 바로 호르몬의 불균형을 이루게 하며, 스트레스와 피로 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유방, 젖꼭지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커피와 식습관을 고치셔야합니다.

 

 

월경 때문

 

대부분 생리주기가 되면서 가슴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안심하세요, 이는 여성 호르몬 변화에 의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대부분 생리직전과 생리진행할때가 가장 통증이 심하며 만약 이러한 불편함이 생리가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지속된다면 그때는 병원을 내원하셔야합니다.

 

콕콕 찌른다?

 

이것은 생리주기와는 관계없이 불규칙적인 통증을 유발합니다. 마치 왼쪽이나 오른쪽, 한쪽 유방에만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때가 있죠. 이러한 질환은 늑연골염, 유관확장증, 유방낭종, 대상포진, 유방섬유화 등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통증이 지속되신다면 진단을 받아보셔야합니다.

 

 

하지만 콕콕 찌르는 증상은 생리 주기가 찾아오면 흔히들 겪는 현상입니다. 만약 생리 1주일 전부터 생리현상까지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되면 그것은 호르몬에 의해 나타나는 확률이 매우 크므로, 그렇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 통증이 계속 지속된다면 병원을 내원하시는 것을 궙합니다.

 

그렇다면, 유방암 증상은 어때 ?

 

네, 아무래도 유방암이 의심되셔서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의외로 유방암은 통증을 느끼신 분들이 매우 적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증상을 보시고, 자신이 유방암 초기증상인지 자가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두에서 무색이나 하얀색이 아닌 출혈과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 유방에서 통증은 없지만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

- 유방 주위의 피부가 다른 피부와 달리 거친 경우

- 한 쪽의 유방 통증이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 유두의 피부가 변질되었을 경우

- 유두, 유방이 움푹 들어가보이는 경우

 

중년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

후두염 증상 완벽정리.

골다공증 수치 보는법, 나는 정상수치일까 ?

치료방법

 

유방암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치료법은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먼저 심리치료, 식이요법, 호르몬 주사 등이 있죠.

 

 

먼저 심리적인 치료는 유방암이 아닌 일반적인 통증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와같은 심리적 안정으로도 많은 분들이 좋아지십니다. 또한 카페인을 줄이고 건강한 식단을 통해 호르몬을 원상복귀 시키는 방법과 호르몬 주사나 약물을 이용해 제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