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혹시 산사나무를 들어보셨나요? 사실 저는 이 산사나무를 알게된지 몇일 되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등산을 하면 거들떠보지도 않는 흔한 나무죠. 거기에는 열매가 열리는데 그 열매가 식용이 가능한것인지도 얼마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더 놀라운것은 그 열매에 효능이였는데요, 마주쳤을 당시 왜 그 열매를 안땄는지 후회가 되더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지금부터 설명드리죠.
Q. 산사나무는 뭐죠?
N. 네, 산사나무는 질배, 동배, 애광, 아가위나무라고도 불릴만큼 명칭이 매우 다양합니다. 나무껍질은 잿빛이며 가지에 털이 없는 대신에 가시가 나있습니다. 이 산사나무에서 열리는 열매가 있는데 이는 산사자라고 합니다. 중국에서도 산사나무 열매가 있는데 중국은 산사육이라 부르고 저희나라 열매는 토산사라고 부르죠. 이는 관상용, 약용, 식용으로도 널리 쓰입니다. 왜냐하면 그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이죠.
소화질환 개선
산사나무 열매 '산사자'의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바로 소화관련 질환의 개선이죠. 이 산사자를 꾸준히 복용할 때는 소화불량과 식욕부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위궤양이나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 등 위관련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는 더욱 좋습니다. 위산분비를 촉진시키고 점막을 보호하기 때문에 위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죠.
치질
위관련 질환도 개선하지만 장염과 하복통 등의 장관련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산사자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치질에 도움을 주며 숙변 제거와 함께 변비에서도 탈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피부 개선
산사나무 열매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있는데 이는 저희 몸에 치명적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이 활성산소에 대한 포스팅과 폴리페놀에 대한 포스팅은 앞전에 그 효능을 얘기했었죠. 활성산소는 저희 몸을 늙게하는 주 범인입니다. 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것이 바로 폴리페놀이죠.
댓글 영역